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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신용)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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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하는 무림캐피탈입니다.

개인(신용)정보 처리방침

개인(신용)정보 처리방침

1. 총칙
무림캐피탈(이하 ‘회사’)은 고객 여러분들의 개인(신용)정보보호를 가장 중요시하며,
『개인(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신용)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규상의 개인(신용)정보보호규정을 준수합니다.
회사는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신용)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 드립니다.
2. 처리하는 개인(신용)정보의 항목
회사는 법령의 규정 또는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는 정보주체의 사생활을 현저히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정보, 고유식별정보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1) 필수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핸드폰 번호, E-mail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신용)정보 등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자동으로 수집될 수 있는 항목 :
  이용자의 브라우저 종류 및 OS, 검색어, 서비스 이용 기록, IP Address, 방문일시, 쿠키 등
3. 개인(신용)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1) 계약의 체결, 유지, 이행, 관리, 금융사고 조사, 법령상 의무이행 등
2) 통계학적 분석(통계처리, 학술연구, 시장조사 등)
4. 개인(신용)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사는 『개인(신용)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되면 해당 개인(신용)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고객으로부터 사전 동의를 받은 경우 또는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개인(신용)정보를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1) 고객이 탈퇴하거나 제명되는 경우, 권리남용·악용방지, 권리침해/명예훼손 분쟁 및 수사협조 의뢰에 대비해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3년 동안 개인(신용)정보를 보존합니다.
2) 다음의 정보는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라. 기타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동의를 받은 기간까지
5. 개인(신용)정보의 제 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신용)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개인(신용)정보를 제 3자(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게 제공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원칙적으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 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신용)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6. 개인(신용)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개인(신용)정보처리를 외부 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1)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합니다.
2) 다음 내용이 포함된 문서에 의해 수탁자에게 업무를 위탁합니다.
  가. 위탁하는 사무의 목적 및 범위
  나. 재위탁 제한에 관한 사항
  다.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신용)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라. 접근 제한 등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마.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바. 관리 현황 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
  사. 수탁자 의무 위반 시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
7.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개인(신용)정보의 열람
  가. 정보주체는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신용)정보에 대한 열람을
    개인(신용)정보 열람요구서를 통해 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열람을 요구받았을 때에는 10일 내에 정보주체가 해당 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며,
    10일 내에 열람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그 사유를 알리고 연기할 수 있습니다.
  다.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열람을 연기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②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개인(신용)정보의 정정/삭제
  가. 정보주체는 정정/삭제 요구서를 회사에 제출하여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요구를 받았을 때 10일 내에 조사하여 정정/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고 그 결과를 전달합니다.
  다. 다른 정보처리자로부터 적법하게 제공받아 보유하고 있는 정보의 경우,
    정정/삭제 요구서를 해당 기관에 보내고 그 처리 결과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3) 개인(신용)정보의 처리정지 등
  가. 정보주체는 처리정지 요구서를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자신의 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10일 내에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정보 처리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정지합니다.
  다. 처리정지 조치 시 그 사실을, 따르지 않는 경우 그 사실 및 이유와 이의제기방법을 통지합니다.
8. 개인(신용)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신용)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되면 다음 절차 및 방법에 따라 파기합니다.
1)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일정 기간 보관된 후 파기됩니다.
2) 전자적 파일은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며,
  그 외 기록물, 인쇄물 등은 파쇄, 소각, 용해 등으로 파기합니다.
9. 개인(신용)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안전성 확보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가. 개인(신용)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임명, 역할 및 책임 부여 등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나. 취급직원 한정, 접근권한 제한
  다.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 실시, 법령 준수 관리/감독

2) 기술적 조치
  가. 접근 권한 관리 및 접근 통제
  나. 암호화 기술의 적용
  다. 접근기록 위·변조 방지
  라.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운영
  마. 안전한 보관을 위한 물리적 조치
10. 개인(신용)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를 보호하고, 관련한 의견수렴 및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신용)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1. 개인(신용)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본 「개인(신용)정보 처리방침」은 2011년 9월 30일에 최초 게시되며,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합니다.
12. 개인(신용)정보 유출시 피해보상 규정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신용)정보 유출로 고객님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관계 법령 등에 따라 보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본인정보 이용제공 조회시스템 [바로가기]
개인(신용)정보 담당자
구분 신용정보관리•보호인/개인(신용)정보관리책임자 개인(신용)정보관리담당자 고충사항 처리부서
담당 차장/김명희 주임/이규원 감사팀
이메일 mrkim@moorimcapital.co.kr rbdnjs515@moorimcapital.co.kr 고객센터 > 상담/민원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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